ROM : Akumajou Dracula - Circle of the Moon (K).gba
캐슬바니아,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 중 하나.
써클 어브 더 문 (써클 오브 더 문)
한글화 패치가 적용된 버전.
한글화 패치는 강민석이라는 분이 하셨다고 나옴.
게임 시작 부분에 이름이 나옴.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가 그렇듯이 대부분의 시리즈가 재미있고, 시스템에 약간씩의 변화가 있는데, 이 작품에서는 DSS라는 것으로 일정 확률로 몬스터를 처치한 후에 획득한 카드의 조합을 이용해 주인공이 특수한 능력을 얻게 된다.
일단은 특별한 정보를 얻지 않고 무작정 시작한 게임이 95.5%의 달성률에 Lv.50까지 이르게 되었다.
남은 건 보스인 드라큘라의 2차 변형을 쓰러뜨리는 것과 투기장을 모두 통과하는 것.
전형적인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라면 달성률이 100%가 아닌 200%인 경우도 있으니 섣부른 예측은 금물.
하지만, 위에 언급한 두가지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돌파구를 찾고 있으며, DSS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듯 하여 자료를 찾아보았다.
장구하게 글로 된 자료들보다 쉽게 동영상으로 된 자료를 찾아 보았다.
1. DSS 카드 얻는 장소
2. DSS 조합의 효과
게임의 평가도 좋고, 즐긴 사람도 많기에 정보를 구하기는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 VBA 1.8.0의 버그인지 아닌지 모르겠으나 문제가 있다.
게임 내의 세이브 포인트에서 세이브를 마치고 게임을 종료하면, 다음에 게임을 로드했을 때 직전에 세이브한 포인트가 아니라 그 전에 세이브한 포인트가 로딩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따라서 세이브 포인트에서의 저장 뿐 아니라 VBA의 메뉴에 존재하는 Save Game/Load Game을 반드시 함께 병행해서 사용해야 낭패를 면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